인스타그램(Instagram)이 여러 계정을 더욱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어카운트 스위칭(Account Switching)’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제 인스타그램이 강력한 마케팅 수단으로서 하나의 사용자가 여러 계정을 보유하는 일이 비일비재한 만큼, 그간 일일이 로그인하고 다시 로그아웃하는 행위는 상당히 비효율적이었다. 이번 업데이트는 사용자가 겪었던 불편함을 시원하게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어카운트 스위칭 서비스는 사용자의 입장에서 꽤 직관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계정 추가는 설정에서 가능하고, 계정 연동은 앱 상단의 아이디(이곳에서도 계정 추가가 가능하다)를 터치하면 선택할 수 있다. 멀티 로그인 상태에서는 사용자가 소유한 모든 아이디에 대한 피드를 전달받게 되며, ‘[사용자 ID]: OOO님이 회원님의 사진을 좋아합니다’의 형식으로 사용자에게 전달된다.

또한, 다른 아이디로 로그인되어 있어도 피드를 터치하면 해당 아이디로 자동 전환된다. 이제 앱 오른쪽 아래에서도 프로필 사진을 확인할 수 있으므로 행여 아이디 혼동해 실수로 포스팅하는 일도 줄어들 것이다. 어카운트 스위칭 서비스는 인스타그램 버전 7.15부터 iOS와 안드로이드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지금 바로 내려받아보자.

Instagram의 공식 블로그

NO COMMENTS

LEAVE A REPLY